뉴스로 보는 주식

알에프세미, MLCC 기능 내장 마이크로폰칩(ECM) 개발

Atomseoki 2018. 7. 2. 21:52
반응형

반도체 소자 전문기업 알에프세미[096610]는 적층세라믹콘덴서(MLCC) 기능을 내장한 신개념 마이크로폰(ECM) 칩을 개발해 국내외 마이크로폰 업체에 공급을 시작했다고 2일 밝혔다.


ECM칩은 휴대전화 통화시 사람의 음성 신호를 전기 신호로 변환하는 반도체다. 휴대전화를 비롯해 캠코더, 디지털카메라 등 다양한 디지털기기에 사용된다.


ECM칩에서 발생하는 노이즈를 제거하기 위해서는 전자기기 내 전류 흐름 및 신호전달을 원활하게 하는 MLCC가 필요하다. 하지만 최근 사물인터넷, 5G, 스마트폰, 전기자동차 등 다양한 영역에서 수요가 폭등하면서 MLCC 공급 부족 현상과 가격 상승이 지속되고 있다. 


특히 MLCC는 휴대폰 및 마이크로폰용보다는 자동차전장이나 사물인터넷 제품용 중심으로 생산돼 마이크로폰 생산 업체는 원활한 부품 조달에 어려운 문제점을 겪어왔다.


알에프세미 관계자는 MLCC 기능이 탑재돼 별도의 부품이 필요 없는 ECM칩을 개발했으며 마이크로폰 생산업체의 원가절감은 물론 원활한 부품 조달이 가능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