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아톤, 핀테크 보안 솔루션 사업 안정적 매출 기대

Atomseoki 2022. 1. 24. 08:08
반응형

아톤(158430)에 대해 핀테크 보안 솔루션 사업의 안정적인 매출이 기대된다. 업비트의 자회사 람다256과의 시너지가 기대되고, 이는 올해 실적에 온기로 반영될 것으로 내다봤다.

아톤은 핀테크 보안 솔루션 사업의 고객 확보가 지속적으로 확대될 전망이고, 트래블룰 사업 관련 업비트의 자회사 람다256과의 시너지, 신규 업체 향 투자 본격화가 기대된다. 이는 2022년 실적에 온기 반영될 것이다.

아톤은 1999년에 설립된 핀테크 보안 솔루션 업체다. 2020년 12월 전자서명법 시행으로 기존 금융거래에서 보안·인증을 담당하던 공인인증서가 소멸됐으며 민간 영역의 인증시장이 활성화 됨에 따라 아톤의 역할이 부각됐다.

 

아톤은 지난 21일 업비트 계열사 람다256과 디지털 가상자산 및 블록체인 사업을 위한 포괄적 사업협력(MOU)을 체결했다. 금융원 고객 향 레퍼런스 보유, 보안·인증 사업을 통한 레그테크(규제와 기술의 결합)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이다. 루니버스 관련 사업 확장도 예상된다. 루니버스는 가상자산사업자가 자체적으로 블록체인 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게 도와주는 플랫폼으로 기술 컨설팅, 세일즈에서 아톤의 역할이 기대된다. 이를 통해 트래블룰 솔루션 공급과 서비스형 블록체인 플랫폼 업체로 확장이 가능할 것이다.

올해 실적은 매출액 570억원, 영업이익 132억원으로 전망했다. 핀테크 보안 솔루션의 안정적인 매출과 고객사 추가, PASS 핀테크 플랫폼 사업 이용기관 및 발급 건수 확대, 생체인증 원천기술 업체향 투자로 보안·인증 사업 시너지 창출, 뮤직카우, 업비트 등과 MOU를 통한 신규 사업 및 비금융권 확장 모멘텀으로 실적 성장이 가능할 것이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