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아프리카TV, 플랫폼의 컨테츠 질적 성장

Atomseoki 2018. 1. 22. 08:17
반응형

아프리카TV(067160)는 플랫폼의 콘텐츠들이 질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올해는 아프리카TV가 다양하게 사업을 확장시키는 해가 될 것이며 자체적으로 주최하는 다양한 e스포츠와 케이블TV 채널개설 등이 기대된다.

아프리카TV의 4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257억원, 51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각각 20.3%, 0.7%씩 증가한다는 전망이다. BJ들이 콘텐츠 강화를 노력하고 있고, 다양한 인기게임의 자체 리그를 운영하면서 이용자들의 충성도가 높아지고 있다.

아프리카TV는 스타크래프트, 워크래프트, 철권 등 다양한 인기 게임의 자체 리그를 운영하고 있는데 최근에는 배틀그라운드까지 영역을 넓혔다.

또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 방송채널사용사업자 등록을 완료했다. 채널명은 아프리카TV로 케이블TV채널이 개설된다.

아프리카TV의 자회사인 프릭이 제작한 콘텐츠와 아프리카TV의 인기콘텐츠를 채널에서 송출할 예정이며 미디어 플랫폼과 수익원 다각화를 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