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에스에프에이, 하반기 국내외 물류장비 수주 기대

Atomseoki 2019. 6. 11. 08:50
반응형

에스에프에이(056190)에 대해 올 하반기에는 중국 디스플레이 업체로부터 물류장비 신규 수주가 늘어나고, 국내 전기차 배터리 제조업체들의 공장 확대로 인한 수혜도 예상된다고 진단했다.

에스에프에이는 올 하반기에만 중국 디스플레이 업체로부터 유기발광 다이오드(OLED) 공장에 쓰이는 클린물류 장비 수주규모가 월 평균 1000억원으로 추정된다. 중국 신규 수주의 본격화가 예상된다.

또 3분기부터 삼성디스플레이 퀀텀닷(QD) OLED 전환투자와 애플 A3 라인의 와이옥타(터치 스크린 패널) 투자도 시작될 것이며 삼성SDI(006400), SK이노베이션(096770) 등이 미국, 중국 등에서 전기차 배터리 신규공장을 확대하면서 일반물류 장비의 신규 수주도 전년 대비 2배 정도 증가할 것으로 추정된다.

에스에프에이는 향후 전기차 생산 확대에 따른 수혜도 예상된다.

에스에프에이의 올해 예상 신규 수주 1조2000억원에서 20% 비중을 차지하는 일반물류 장비는 최근 SK이노베이션, 삼성SDI 등의 전기차 배터리 신규 생상라인 확대로 수주 규모가 당초 기대치를 상회할 것으로 내다봤다.

향후 폭스바겐은 국내 배터리 제조사와 전략적 제휴를 통한 자체 전기차 배터리 공급망을 구축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따라 1~2년 내 에스에프에이 전기차 배터리 물류장비 수주 비중은 전체 신규 수주의 40%까지 확대될 것이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