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이녹스첨단소재, 4분기 실적 예상치 저조...펀더멘털은 견조

Atomseoki 2018. 1. 16. 08:22
반응형

이녹스첨단소재(272290)에 대해 작년 4분기 실적이 시장 예상치에 못 미쳤지만 펀더멘털은 견조하기 때문에 추가 주가하락은 제한적이라며 올해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소재 매출이 본격화될 것이라고 진단했다.

국내 연성인쇄회로기판(FPCB)업체 공급 중단과 품질 이슈로 4분기 매출액은 803억원으로 전분기대비 7.1% 감소했다. 영업이익은 국내 비상장 FPCB 업체 관련 일회성 비용 인식으로 43.8% 줄어든 71억원으로 컨센서스를 크게 하회했다고 분석했다.

다만 영업이익이 추정치를 대폭 하회한 요인 중 대부분이 일회성 비용을 인식한 것이어서 충격은 크지 않을 것이라는 판단이다. 올해 펀더멘털 변화는 존재하지 않고 오히려 상황이 긍정적으로 변화하고 있다. 최근 정보기술(IT) 업종 센티먼트 악화로 주가가 이미 과도하게 하락해 밸류에이션 매력도 생겼다.

기존 사업인 FPCB 소재와 반도체 소재 등은 고객 다변화로 올해도 안정적인 실적 성장을 유지할 것으로 예상되고 OLED 소재 매출은 올해 본격화될 전망이다. TV향 OLED 소재 매출은 고객사 물량 확대와 중국 증설로 외형·이익이 지속 증가하고 중소형 OLED 소재도 이달부터 본격 매출이 시작될 것으로 예상했다.

단기 실적 부진이 기업의 펀더멘털에 기인하지 않고 성장에 대한 가시성은 더욱 확고해지고 있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