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이녹스첨단소재, OLED 소재 성장성 주목

Atomseoki 2017. 7. 18. 08:55
반응형

이녹스첨단소재(272290)의 OLED 소재 사업부가 주목받고 있다. 매출 성장이 가시권에 놓여 있기 때문이다.

기존 사업인 회로소재사업, 반도체소재 사업 모두 전방산업 호조 등으로 양호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OLED 소재 사업이 본격적인 매출을 일으키고 있다.

이녹스첨단소재는 FPCB 소재 부분에서 전방산업 호조세로 안정적인 성장세를 기록할 전망이고, 현재 핵심 제품은 성장성이 높은 중소형 휘어지는(Flexible) OLED 소재며 OLED 소재 매출비중은 2017년 24.4%에서 2020년 43.1%까지 확대될 전망이다.

OLED TV에 사용되는 봉지재의 경우 OLED TV 시장 확대에 힘입어 꾸준한 외형성장이 가능할 것이며 이녹스첨단소재의 Flexible OLED용 백플레이트 필름도 기술 진입장벽이 높아 중소형 OLED 대비 경쟁강도가 낮고 향후 폴더블폰에도 확대 적용될 전망이다.

봉지재는 OLED 공정인 봉지공정에 사용되는 재료다. 봉지공정은 증착된 유기물 위에 유리나 박막을 씌워 유기물층과 AI금속전극층을 수분이나 산소로부터 차폐해 수명단축을 막는 공정이다. 이녹스첨단소재는 LG전자의 OLED TV에 봉지재를 공급하고 있으며 LG OLED TV의 생산 및 판매가 증가하면서 관련 매출도 증가세다.

Backplate 필름은 Flexible OLED 패널 뒷부분에 부착돼 패널의 감기는 현상(Curl)을 방지하고 제품을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

OLED용 Backplate 필름은 기존 일본 업체가 독점하고 있던 시장에 이녹스첨단소재가 신규 진출했다. Flexible OLED를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 뿐만 아니라 폴더블폰에도 확대 적용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성장성이 중장기적으로 매우 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