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지스마트글로벌, 로열티 제외 시 양호한 3분기 실적 기록

Atomseoki 2017. 11. 20. 08:24
반응형

지스마트글로벌(114570)에 대해 로열티 매출을 제외할 경우 양호한 3분기 실적을 기록했다.

3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284억원, 6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8.0%, 0.3% 증가했다. 시장 컨센서스(매출액 335억원, 영업이익 93억원) 대비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전체적으로 밑돌았지만 로열티 매출(약 100억원)이 계약 지연으로 인해 연기되고 있어 이를 제거하면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매출액이 증가했음에도 영업이익 증가 폭이 크지 않은 것은 수익성이 낮은 이미지센서 사업의 적자가 전년 동기 보다 높게 반영됐고 지테이너 매출 일부는 리스형태로 수익이 장기적으로 환입이 되기 때문이다.

4분기의 경우 매출액은 전년 수준, 수익성은 개선할 전망이며 연말 코엑스에 들어설 한국판 타임스퀘어에 관심을 둬야 한다.

실제 지난해 12월 1일 행정안전부가 코엑스 일대를 옥외공고 자유표시구역으로 선정 발표함으로써 한국형 타임스퀘어 구축이 진행 중이다. 코엑스 크라운관과 현대차그룹 관련 가림막 프로젝트가 진행되고 있어 올해 연말이면 일부 한국판 타임스퀘어 모습이 갖춰지기 시작하면서 랜드마크 역할이 기대된다. 이를 기반으로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의 관심이 확대될 것이라는 관측이다.

현재 중동, 인도 등의 진출이 추진 중이고 지자체를 중심으로 지속적인 매출이 진행되고 있어 주가는 상승세 전환이 가능하다고 판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