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지엔씨에너지, 2분기부터 실적 성장구간 진입

Atomseoki 2018. 4. 6. 08:12
반응형

지엔씨에너지(119850)에 대해 2분기부터 본격적인 실적 성장구간에 진입할 것이다.

비상발전기 제작 및 신재생에너지 생산 업체로 비상발전기·바이오가스 발전·지열시스템 등 진출해있는 대부분의 사업영역에서 우수한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1분기 실적은 코텍엔지니어링 실적이 연결기준으로 반영됨에 따라 전년 대비 소폭 성장한 것으로 예상된다.

1분기에 순이익이 급증한 이유는 동사가 보유하고 있던 동구바이오제약 10 만주 중 50%를 신규상장 후 차익실현 했기 때문으로 보인다.

올해 1분기 실적은 연결기준으로 매출액 243억원, 영업이익 16억원으로 전년 대비 각각 22.7%, 10% 증가할 것으로 추정했다. 지배주주순이익은 28억원으로 전년 대비 75% 급증할 것으로 전망된다.

지난해 수주한 물량 중 500억원 정도가 2~3분기 중에 매출인식이 가능할 것으로 보이고 1분기 에도 220억원 정도의 신규수주를 받은 것으로 추정된다. 특히2분기에는 비상발전기 부문에서 국내 통신사들의 IDC 센터향 입찰이 다수 예정돼 있고 작년과 달리 국내 대형 건설사가 시공하는 중동 및 동남아지역의 플랜트향 입찰도 다수 예정돼 있다.

코텍엔지니어링의 경우 세종충남대병원 등 지열시스템 공사가 한창 진행 중이고 2분기 새롭게 시작하는 공사가 다수 예정돼 있는 것으로 추정된다. 동사의 실적은 1분기가 연간 저점으로 판단되며 2분기 부터는 본격적인 실적 성장구간에 진입할 것으로 판단했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