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카카오, 카카오뱅크로 장기 성장성 확보

Atomseoki 2017. 9. 18. 08:16
반응형

카카오에 대해 카카오뱅크 등의 잠재력을 감안하면 중장기적으로 상당한 수준의 가치상승이 이뤄질 것이다.

올 하반기 마케팅비 급증으로 인해 카카오의 영업이익 성장이 더뎌질 것이지만 카카오뱅크 등을 고려하면 장기적으로 카카오의 가치는 높아질 것이다.

음양사,블레이드2 등 게임 신작과 카카오페이 마케팅 광고 등으로 올 4분기 마케팅 비중은 두자릿 수로 늘어날 것으로 전망했다.

매출은 3분기와 4분기 모두 성장할 것이란 예측이다. 광고 성장성 강화 추이가 지속되고, 지난 8월 카카오프렌즈 부산점 개점 효과, 4분기 북미·유럽 히트 게임인 배틀그라운드가 연내 카카오톡 계정으로 출시된다. 이로 인해 매출은 전분기 대비 성장세를 보일 것이다.

카카오뱅크의 잠재가치를 고려하면 카카오는 장기적으로 승부를 볼 수 있는 종목이라는 평가다.

카카오의 카카오뱅크 지분은 현재 10%지만, 은산분리법이 개정되면 궁극적으로 최대 주주가 될 것이며 현재 자본금은 8000억원이지만 궁극적 지분율이 40%라고 가정하면 자본금은 1조2000억원으로 추산한다.

카카오택시의 성장도 기대된다는 판단이다. 궁극적으로 콜비 수령에 따른 이익기여 잠재력이 크기 때문이다. 올 하반기보다는 내년 상반기 이후가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