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코웨이, 미세먼지 문제로 공기청정기 수요 늘며 실적 성장

Atomseoki 2018. 4. 10. 08:11
반응형

코웨이(021240)에 대해 최근 미세먼지 문제로 공기청정기 수요가 늘면서 실적이 성장했다.

코웨이의 올해 1분기 매출은 6539억원, 영업이익은 1279억원이다. 전년 동기보다 각각 7.2%와 5.7% 증가한 것으로 추정했다.

지난해 고객 이탈 방지에 힘쓴 결과 해약률이 1%대로 안정되면서 1분기에 6만개 가량의 렌탈 순증을 기록, 렌탈 계정 500만개 달성 가능성이 커졌다. 최근 미세먼지로 인해 대기질이 악화되면서 공기청정기 수요가 증가한 것이 주효했다.

2분기에는 신제품 출시 효과를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됐다. 코웨이는 오는 5월 의류청정기와 6월 직수형 정수기를 출시할 예정이다.

렌탈 시장에서 제품 카테고리의 확장은 기업의 지속적인 외형성장을 가능하게 하는 동력이다. 의류청정기는 2013년 매트리스 이후 5년만에 출시하는 신규 카테고리로 경쟁이 심화된 렌탈 시장에서 가입자를 유치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며 또한 6월에 출시되는 직수형 정수기는 계절적 성수기를 맞이해 판매 호조가 예상된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