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텔코웨어, 5G 투자확대 수혜 기대

Atomseoki 2018. 1. 31. 08:08
반응형

텔코웨어(078000)에 대해 5G 투자확대에 따른 수혜가 기대된다.

5G 투자확대에도 영업가치는 반영이 안됐다. 주요 사업은 음성핵심망과 무선데이터 솔루션으로 5G 투자 확대와 신규서비스 매출증가에 힘입어 턴어라운드가 본격화되고 있다.

2018 년 매출액 530 억원, 2019 년에는 715 억원까지 증가하고 내년 영업이익은 2013 년 이후 처음으로 100억원을 상회할 것이며 현 주가는 700억원에 달하는 순현금과 자사주 보유분 42%만을 반영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5G 망투자는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투자가 함께 이뤄진다면서 실적이나 모멘텀 측면에서 소프트웨어업체가 소외 받을 이유가 없다고 판단했다.

IoT-HSS(Home Subscriber Server)솔루션은 IoT 단말의 위치등록과 상태관리, 가입자 DB 등을 관리하는 것으로 IoT 단말기의 대수가 늘어날수록 관련 투자는 증가한다. 5G 시대는 전송속도와 응답속도가 획기적으로 개선되면서 사물인터넷 디바이스가 폭증할 것으로 예상했다.

SKT 는 LTE 코어 네트워크망에 SDN(소프트웨어 정의 네트워킹)과 NFV(네트워크 기능 가상화)를 상용화시켰고 동사도 삼성전자, HPE 등과 함께 참여했다. 최근에는 가상화 기반의 IP 멀티미디어 서브시스템(IMS) 를 준비중에 있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