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2월 국내 출시 예정

Atomseoki 2018. 2. 5. 08:45
반응형

펄어비스(263750)의 검은사막 모바일이 2월 국내에 출시될 예정이다. 흥행 기대감과 차별화된 콘텐츠 등을 고려할 때 10억 규모의 일매출이 기대된다.

검은사막 모바일은 2월 9~11일 Final CBT를 거쳐 국내 출시 예정이며 현재 추정치에 반영된 '검은사막 모바일'의 국내 일매출은 2018년 평균 10억원 수준이다.

점차 높아지고 있는 흥행 기대감과 타 모바일 MMORPG 대비 차별화된 컨텐츠 등을 고려하면 일매출 10억원(국내 구글플레이 매출 2위 수준) 달성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했다.

한편 검은사막 모바일은 국내 출시 후 약 6개월 뒤 해외 시장에도 출시될 전망이다. 온라인 검은사막이 흥행했던 대만, 일본, 북미·유럽 시장에서 흥행 가능성이 높다. 3~4분기 출시가 전망되는 검은사막 모바일의 해외 일매출은 5억원 내외로 추정되지만, IP 인지도를 고려하면 5억원 이상의 성과도 달성 가능하다.

다만 검은사막 모바일은 국내 출시 시점과 판호 발급 시점에 주가는 단기적으로 강세를 보인 후 조정 가능성 있다. 하반기에는 검은사막 모바일의 해외 출시 기대감으로 주가는 재차 상승할 가능성이 높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