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피델릭스, 25나노미터 메모리 반도체 개발 기대감에 급등

Atomseoki 2018. 6. 7. 22:38
반응형

피델릭스(032580)가 중국과 인도에서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25nm(나노미터) 신제품 설계의 마무리 단계에 진입을 시작으로 연내 개발을 완성할 전망이라는 소식에 상승세다. 


피델릭스는 개발중인 25nm 메모리 반도체의 설계가 마무리 단계로 볼 수 있다며 연내 샘플 완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4분기 샘플 개발이 되면 내년 1분기 양산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본격적인 생산 이후 실적 상승에 기여할 것이라고 회사측은 덧붙였다. 


25nm 공정 메모리 반도체는 주로 중국과 인도 휴대전화 시장에서 수요가 발생하고 있다. 


내년 전면 가동 목표로 25㎚(나노미터·1㎚=10억분의 1m) 급 D램 생산공장을 짓고 있는 중국 푸젠진화(福建晋?)는 마이크론이 반도체 장비를납품하지 말라고 압박을 가하고 있어 피델릭스에는 시장 상황이 유리하다. 


IDC에 따르면 지난해 인도 휴대전화 판매량은 1억2400만 대로 전년 대비 14% 증가했다. 전 세계에서 가장 빠른 성장률로 관련업계는 오는 2020년 인도 시장의 규모가 현재의 두 배 수준까지 커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