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현대백화점, 백화점 업황 양호 및 강남면세점 전망 긍정적

Atomseoki 2018. 5. 31. 07:49
반응형

현대백화점(069960)에 대해 백화점 업황이 양호하고 강남면세점 전망 역시 나쁘지 않은 상황이라고 분석했다.


PER 9.1배로 유통업종 중 가장 낮은 수준이며 당장 백화점 실적이 양호하고 중장기적으로는 면세점으로 인한 밸류에이션 재평가가 나타날 수 있다고 판단, 현재 주가를 매력적으로 판단해 매수를 추천한다고 말했다.


2분기 백화점 기존점 성장률 추세는 이어질 것으로 내다봤다. 4~5월 기존점 성장률은 약 전년 대비 3% 수준이다. 6월 전망도 밝은데 전년 대비 공휴일이 2일 더 많고 최근 명품과 생활가전의 매출호조로 백화점의 양호한 업황이 지속되고 있다.


백화점 수익성 개선도 기대해 볼만하다. 광고판촉비에 연 200억원 이상의 비용을 절감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신규점 적자도 전년 대비 50억원 이상 개선할 수 있을 것이며 면세점 오픈 준비로 인한 무역센터점의 실적 하락은 피할 수 없겠지만 그 영향은 그리 크지 않을 것이다.


강남 면세점에 대한 전망도 나쁘지 않다고 판단했다. 현대백화점은 올해 11월 무역센터점 8~10층에 면세점을 오픈할 예정이다. 목표 매출은 7000억원 수준.


다소 공격적인 수치지만 최근 웨이상의 성장으로 보따리상이 큰 폭으로 늘었고 강북면세점이 품절 등으로 이들의 수요를 다 충족시켜주지 못하고 있는 것을 감안 시 강남 면세점의 실적이 생각보다 빠르게 올라올 가능성도 높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