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시황

2017년 3월 30일 (목) 시황정리

Atomseoki 2017. 3. 30. 20:43
반응형

 

밤사이 미국증시는 국제유가가 회복세를 보였지만 영국의 브렉시트 협상 공식화 속에 혼조세로 마감했으며, 유럽증시는 영국의 브렉시트 협상이 시작된 가운데 상승 마감하였습니다. 중국증시는 중앙은행인 인민은행이 5거래일 연속 공개시장운영을 생략하며 자금 경색 우려가 커지면서 은행주를 중심으로 매도세가 거세지며 투심을 위축시키며 하락 마감했으며, 일본증시는 하락 마감하였습니다. 국내증시는 브렉시트 및 금리인상 이슈 등이 맞물리며 혼조세를 보이며 마감하였습니다.

 

영국이 브렉시트 협상 개시를 공식화한 가운데 그동안 유가의 발목을 잡았던 미국의 원유재고량이 시장예상치보다 낮게 증가하면서 에너지주가 강세를 보였습니다. 또한 연준 총재들의 발언이있었는데 찰스 에반스 시카고 연방준비은행 총재는 경제 펀더멘털이 양호하고, 올해 한번 또는 두 번의 금리인상을 요구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또 존 윌리엄스 샌프란시스코 연방준비은행 총재는 올해 3차례 이상의 금리인상을 예상한다고 밝혔습니다.

 

영국 정부는 EU 탈퇴 방침을 공식 통보하는 서한을 EU에 전달했으며, 작년 6월 23일 영국 국민투표에서 브렉시트를 결정한 뒤 9개월여만입니다. 브렉시트 협상을 공식 개시했지만, 시장은 별다른 영향을 받지 않았습니다.

 

국내증시도 모메텀이 부재한 가운데 상승탄력이 다소 둔화된 모습을 보이고 있는만큼 외국인과 기관의 수급에 집중하며 가지며 업종별 흐름에 관심을 가져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