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BGF리테일, 전자담배 고성장과 최저임금 인상으로 수익성 하락

Atomseoki 2018. 2. 19. 08:22
반응형

BGF리테일(282330)에 대해 전자담배 고성장과 최저임금 인상으로 수익성이 하락했다고 분석했다.

지난해 4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은 1조450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2.6%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494억원으로 2.9% 감소했다.

같은기간 편의점 점포수는 전년대비 15.2% 늘었고, 기존점성장률은 2%(담배기준 6.3%, 일반상품 -1%)를 기록했다.

영업이익률이 하락한 이유는 비수기 담배비중 확대에 따른 원가율 상승과 지주사로의 로열티 및 임대료 지급 때문이며 BGF로지스틱스의 일부 물류센터 매각차익이 80억원 발생해 세전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9.3% 증가했다고 분석했다.

당분간 편의점 비수기가 이어지는 가운데 최저임금 인상에 따른 점주 지원과 담배 비중 확대로 실적 모멘텀이 다소 약화될 전망이며 수익성이 좋은 일반상품 기준 기존점성장률 회복 여부가 중요하다고 지적했다.

다만 현 주가는 올해 기준 PER 16배로 글로벌 편의점 평균 PER 24배 대비 크게 낮아 추가적인 주가 하락은 제한적일 것으로 전망했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