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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하우시스, 제품 프리미엄화 및 기저효과로 영업이익 회복

Atomseoki 2018. 4. 4. 07: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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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하우시스(108670)에 대해 제품의 프리미엄화, 기저효과의 영향으로 연간 영업이익이 다소 회복될 것으로 전망했다.

LG하우시스의 1분기 매출액은 7907억원으로 전년비 5.8% 증가하고, 영업이익은 329억원으로 전년비 3.5% 감소할 것이며 건축자재는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각각 5444억원, 305억원으로 전년비 7.6%, 9.3% 증가하는 반면, 고기능소재부품 부문은 매출액 2152억원, 영업이익 43억원으로 같은 기간 각각 5.6%, 55.6% 감소할 것으로 내다봤다.

건축자재 부문은 최근 재건축아파트의 복합창을 중심으로 꾸준히 이익이 나고 있다. 프리미엄 제품화에 따라 이익성장을 주도할 상품이다. 인테리어 부문에선 인조대리석과 엔지니어드 스톤이 미국 제3공장 증설 논의가 있을 정도로 양호한 실적을 보이고 있다. 단열재는 일반단열재 대비 방화성능을 갖춘 페놀폼이 올 4월부터 증설효과로 연간 1100억원대 매출이 기대된다.

자동차소재와 고기능소재의 경우 중국 현기차 악화 영향으로 작년부터 실적이 부진했고 자생적으로는 회복이 어려운 상태며 전장과 경량화 투자가 진행되면서 Capex 부담이 발생 중이고 이는 최근 차입금증가의 원인으로 작용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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