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LG, 변동성 확대 구간에서 안정적인 매력 부각

Atomseoki 2018. 2. 28. 08:27
반응형

LG(003550)에 대해 변동성이 확대되는 구간에서는 안정적인 매력이 부각될 수 있다.

LG에 대한 투자포인트는 방어주로써의 속성을 갖고 있다는 점이며, 순현금 구조의 재무제표를 갖고 있으며 안정적인 지배구조를 바탕으로 지속적인 이익안정성을 보여준 바 있다.

그 결과 LG의 주가는 지수와 무관하게 일정한 방향성을 보여왔다.

리스크 요인은 지난해 실적의 역기저효과다. 지난해 LG는 자회사인 LG실트론을 매각함에 따라 매각대금이 일회성이익(3분기)으로 인식됐으며 연결 순이익이 일시적으로 크게 증가하는 모습을 보였다.

그러나 올해에는 일회성 이익소멸로 순이익 감소가 불가피하다. LG실트론의 매각대금은 6200억원이며 LG실트론의 순이익은 지난 2015년 164억원 손실, 2016년 69억원이었다.

금리상승 기대감으로 변동성이 확대되는 구간에서는 LG의 매력도가 부각될 수 있을 것이며 타 지주회사 대비 주가순자산비율(PBR)이 낮은 수준이며, 다수 투자자들이 지표로 삼는 순자산가치(NAV) 대비 할인율 관점에서도 낮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기 때문이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