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SK텔레콤, 기업 가치 대비 여전히 저평가

Atomseoki 2018. 7. 3. 08:18
반응형

SK텔레콤(017670)에 대해 기업가치 대비 여전히 저평가 구간으로 판단된다.


SK텔레콤의 2분기 영업수익이 전년 동기 대비 2% 감소한 4조2667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했다. 영업이익은 12% 감소한 3715억원으로 추정됐다.


2분기 무선가입자 3058만5000명으로 가입자 순증이 예상되나 선택약정요율 상향에 무선 가입자당월평균매출 하락은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1분기와 비슷한 수준의 실적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마케팅비용은 전년 동기 대비 6% 감소한 7250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보고 있다. 신규단말기 판매 저조에 따른 계절적 비용감소효과로 전년 동기 대비 줄어들 것으로 예상하고 이에 따른 수익성 변동은 제한적이라고 판단했다.


하반기 기업가치 측면을 주목해야 한다고 했다. 우선 ADT캡스 인수 후 중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한 보안서비스 출시가 예상된다. 홈 보안서비스와 중소상공인의 보안서비스 시장은 아직 성장성이 크다. 5G 비즈니스 모델 관련해서는 주파수 경매 이후 하반기부터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내놓을 가능성이 높다. 또한 하반기부터 통신비 규제가 많지 않다는 점도 하반기 실적 성장을 긍정적으로 판단할 수 있는 근거라고 해석했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