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9/12/03 10

2019년 12월 3일 (화) 주식시황

뉴욕 증시는 트럼프 대통령이 브라질과 아르헨티나에 철강 관세를 다시 부과하겠다고 밝혀 하락 마감했으며, 유럽 증시는 미국발 무역분쟁 가능성 고조 및 경제 지표 등의 영향을 받아 하락 마감했습니다. 중국 증시는 상승 마감했으며, 일본 증시는 하락 마감했습니다. 국내 증시는 미국발 무역분쟁 확산에 하락 마감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의 브라질 및 아르헨티나 대상 철강, 알루미늄 관세 재개 소식이 글로벌 증시에 부담으로 작용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트위터를 통해 브라질과 아르헨티나는 자국 통화의 막대한 평가절하를 주도했다. 이는 미국 농업에 좋지않다며, 이에 따라 즉각 이들 국가로부터 미국에 수입되는 철강과 알루미늄에 관세를 재개한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브라질과 아르헨티나는 2018년5월부터 철강 및 알루미늄..

오늘의 시황 2019.12.03

인탈리안테크, 저궤도 위성용 안테나 성장성 가시화

인텔리안테크(189300)에 대해 해상용 위성통신 안테나 및 위성방송 수신 안테나 전문 업체로 저궤도 위성용 안테나 성장성이 가시화될 것으로 전망했다. 2004년 설립된 인텔리안테크는 위성통신용 안테나, FBB안테나, 위성방송 수신 안테나, 지상용 송수신 안테나 등 다양한 제품군을 확보하고 있다. 주요 고객사는 Inmarsat, Marlink 등 위성통신사이며 최종 고객은 대형 해운사와 크루즈 선사 등이 있다. 이들은 원웹(Oneweb)은 저궤도 위성통신망을 이용해 전 세계를 인터넷으로 연결할 계획으로 곧 극지에 새로운 인터넷 통신망을 구축할 뿐 아니라 기존의 통신 네트워크를 더 확장해 전 세계 모든 이에게 빠르고 효율적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것이며 지난 2월 원웹은 6개의 저궤도 위성을 목표궤도에 올려..

레이, '치과용 디지털 솔루션' 성장 동력 확보

레이(228670)에 대해 환자의 치아 영상을 기반으로 인공지능 기반 작업을 진행할 수 있는 ‘치과용 디지털 솔루션’이라는 강점이 매출 성장의 동력이 될 것으로 평가했다. ‘치과용 디지털 솔루션’은 치과에서 먼저 환자의 치아 영상을 통해 진단과 치료계획을 세우고 인공지능 기반으로 CAD 작업을 진행해 임시치아, 교정 모델 등을 3D 프린터로 출력하는 통합적인 과정을 일컫는다. 레이는 엑스레이 진단부터 CAD, 3D 프린터까지 디지털 치료 솔루션을 지원하는 제품 라인업을 구축하고 있으며 매출 성장을 이끌고 있다. 가장 큰 매출처인 중국뿐만 아니라 인도 등 신흥국 시장에서의 성장으로 향후 매출 성장이 가속화될 것으로 내다봤다. 또한 3D 프린터를 활용한 신규사업 기회 역시 레이의 잠재적인 성장 동력으로 꼽혔..

한국전력, 내년 전기요금 인상 효과

한국전력(015760)에 대해 내년 유가와 석탄가격 하향 안정화, 원전 설비용량 증가에 따른 가동률 상승, 전기요금체계 개편 등으로 실적과 밸류에이션을 회복할 것으로 전망했다. 내년 필수사용량 공제 등 전기요금 특례할인제도의 점진적 폐지에 따른 전기요금 인상 효과를 보겠다. 내년 2500억원, 2021년 5500억원를 반영해 내년 이후 실적 전망치를 상향한다. 지난해 특례할인금액은 1조1400억원, 일몰 예정인 내년 500억원, 2021년 100억원 이외 필수사용량 공제 4000억원도 축소·폐지할 수 있다. 복지할인금액 5500억원의 전력기반기금으로 일부 부담 이전도 논의되고 있는데다 최근 정부가 12월~3월 미세먼지 대책에 따른 비용 증가를 산정해 전기요금에 반영할 수 있다고 밝힌 점은 실적에 긍정적이..

오스템임플란트, 2020년부터 실적 안정성 강화 전망

오스템임플란트(048260)에 대해 2020년부터 실적 안정성이 강화될 전망이라고 분석했다. 오스템임플란트는 지난 3분기 연결 매출액 1478억원, 영업이익 109억원을 달성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29.6%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10.9% 줄었다. 올 3분기 실적이 컨센서스를 웃돌았다. 실적에 대한 예측 가시성이 높아지면서 신뢰 회복의 계기가 마련됐다. 특히 올해 일회성 비용 등에 대한 반영으로 내년에는 실적 성장의 안정성이 강화될 것이라고 분석했다. 또 고정비 투자로 인한 영업 레버리지 효과가 내수 및 해외 법인 매출 상승으로 이어지면서 수익성 개선이 본격화될 것으로 봤다. 무엇보다 향후 중국, 미국 등 해외시장에서의 견조한 성장 등이 오스템임플란트의 세계 시장 지배력 확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싸이맥스, 최근 실적 뚜렷한 회복 조짐 평가

싸이맥스(160980)에 대해 최근 실적이 뚜렷한 회복 조짐을 보이고 있다고 평가했다. 웨이퍼 이송장비 전문업체로 최근 시안의 2차투자가 개시됨에 따라 실적이 회복 조짐을 보이기 시작했다. 전방업체들의 투자 회복에 따라 내년 실적 성장은 담보돼 있다. 매출 대부분이 집중돼 있는 삼성전자는 내년 시안 2차투자와 평택 P2 신규투자, P1 미세공정화(Tech Migration) 등을 계획하고 있다. 또한 통상 100K/월 규모의 생산능력(Capa) 투자 시 약 500억원 수준의 신규 수주 가능한 점을 감안하면 내년 반도체 부문에서만 950~1050억원 수준의 매출 달성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했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