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시황

↑ 2015년 10월 15일 시황정리 ↑

Atomseoki 2015. 10. 15. 17:46
반응형

 

 

밤사이 미국증시는 월마트의 10% 폭락과 경제지표 부진 및 경제 둔화 우려에 하락했으며, 유럽증시도 중국 성장 둔화 우려가 지속되며 하락 마감하였습니다. 글로벌 증시의 하락에 국내증시도 약보합으로 출발하였지만 기관의 매수속에 상승폭을 키웠으며 금통위에서 금리동결 등에 따라 외국이 매수가 이어지며 양시장 모두 1% 넘게 상승 마감하였습니다.

 

최근 상승에 대한 부담감 및 경기둔화와 실적 우려 등으로 글로벌 증시는 전반적으로 조정세를 보였지만 금일 금리인상 이슈 완화와 함께 중국의 부양책 기대감 등이 작용하며 양호한 흐름을 보여주었습니다. 하지만 지표둔화와 기업실적에 대한 부담등은 언제든 악재가 되어 추가 조정이 이어질 수 있어 경제지표 발표 등에 주목하며 대응해야겠습니다.

 

 

 

휘닉스소재인천 디즈니랜드 유치 기대에 자회사 휘닉스아이씨피가 인천 서구 가좌동에 위치해 있어 관련주로 부각되며 상한가를 기록했으며,  TPC도 인천 서구에 공장을 보유 중으로 관련주로 부각되며 상한가를 기록하였습니다. 세종텔레콤 알뜰폰 업계에서 인수합병이 될 가능성에 가격제한폭까지 치솟았으며, 신후는  중국 현지 합자회사 설립하고 에너지장치(ESS) 시장에 진출한다는 소식에 이틀째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그 밖에 한국정보공학이 상한가를 기록하였습니다.

 

 

 

 

수급별로 코스피는 개인이 2,901억원 순매도를 보였고, 외국인과 기관이 각각 469억원, 2,260억원 순매수를 보였습니다.

 

코스닥은 개인과 외국인이 각각 138억원, 202억원 순매수를 보였고, 기관이 327억원 순매도를 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