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시황

↑ 2015년 10월 22일 시황정리 ↑

Atomseoki 2015. 10. 22. 17:57
반응형

 

 

밤사이 미국증시는 헬스케어주 급락 여파 등으로 하락 마감하였고, 유럽증시는 ECB 추가 양적완화 기대감에 소폭 상승 마감하였습니다. 국내증시도 장 초반부터 외국인의 매도속에 약세를 보였고, 삼성엔지니어링이 1조원이 넘는 영업손실로 어닝쇼크를 기록하며 건설주가 일제히 하락했으며 여기에 현대차도 예상에 미치지 못하는 실적을 내놓는 등 투자심리를 악화시키며 하락 마감하였습니다.

 

금일 ECB 통화정책회의와 다음주 중국 5중전회, FOMC회의를 앞두고 있으며, 여전히 경기부양 기대감과 금리인상 불확실성 가운데 기업실적 등에 반응하는 흐름이 이어질 것으로 전망됩니다. 외국인과 기관 수급에 주목하며 시장의 방향을 지켜봐야겠습니다.

 

 

 

KT서브마린KT컨소시엄의 세계 최대 해저케이블 관제센터 설립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으며, SGA솔루션즈SK텔레콤 FIDO 인증 플랫폼 개발 완료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하였습니다. 가희는 액면분할 수 변경상장으로 거래재개되며 이틀째 상한가를 기록했으며, 젠트로최대주주 변경을 수반하는 주식양수도 계약 체결에 3일째 상한가를 기록중입니다. 웨이포트는 박대통령의 중국 유망 기업 인수 발언으로 인해 국내 상장 중국기업 관련주 강세 속 상한가를 기록하였으며, 그 밖에 프리엠스, 베트남개발1, 이트론이 상한가를 기록하였습니다.

 

 

수급별로 코스피는 개인과 기관이 각각 2,367억원, 245억원 순매수를 보였고, 외국인이 2,861억원 순매도를 보였습니다.

 

코스닥은 개인이 810억원 순매수를 보였고, 외국인과 기관이 각각 88억원, 728억원 순매도를 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