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시황

↑ 2015년 11월 12일 시황정리 ↑

Atomseoki 2015. 11. 12. 22:03
반응형

 

 

밤사이 미국증시는 유가 하락으로 에너지주가 하락하는 등  하락 마감하였고, 유럽증시는 ECB 양적완화 기대감에  소폭 상승 마감하였습니다. 국내증시는 옵션만기일을 맞아 외국인 매도가 이어지면서 금일 연준 위원들의 발언 등 경계감을 나타내며 큰 변동성을 보이지 않았습니다. 코스닥은 카카오, 셀트리온 등 시총 상위주가 상승을 이끌며 상승 마감하였습니다.

 

금일 금통위에서 금리동결을 하면서 미국의 금리인상 여부에 더욱 집중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당분간 금리인상 우려가 글로벌 증시 뿐 아니라 국내증시에 지속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전망됩니다. 또한 ECB의 추가 부양책과 중국 부양책 등 글로벌 통화정책이 주요 이슈로 떠오르고 있어 변동성이 큰 시장이 이어질 것으로 전망됩니다.

 

 

엔에스브이최대주주 변경을 수반하는 주식양수도 계약 체결에 상한가, 형지I&C는 부산면세점 운영권 취득 기대감에 상한가, 에임하이는 中 게임업계 경영진 합류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하였습니다. 그 밖에 제일제강, 신양, 티브이로직, 피에스엠씨 등이 상한가를 기록하였습니다.

 

 

수급별로 코스피는 개인이 1,057억원 순매수를 보였고, 외국인과 기관은 각각 2,208억원, 235억원 순매도를 보였습니다.

 

코스닥은 개인이 914억원 순매도를 보였고, 외국인과 기관이 각각 365억원, 205억원 순매수를 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