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시황

↑ 2015년 11월 19일 시황정리 ↑

Atomseoki 2015. 11. 19. 19:36
반응형

 

 

밤사이 미국증시는 FOMC회의록 및 연준위원들의 발언으로 12월 금리인상 가능성에도 불구하고 금리인상이 이루어지더라도 점진적으로 이루어질 것이란 점에서 불확실성 해소에 반응하며 상승 마감하였고, 유럽의 주요 증시는 테러 위협에 따른 독일-네덜란드 축구 국가대표팀 친선경기 중단 여파가 지속하는 가운데 혼조세로 마감하엿습니다. 국내증시는 미국 증시 영향에 상승출발 하였고 기관 매수속에 상승폭을 키우며 1990선에 바짝 다가가며 마감하였습니다.

 

이번 FOMC회의록 발표 결과 지금은 금리인상 여부보다 속도가 더욱 중요한 상황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연준이 금리인상 의지를 꺽고 있지 않은 상황에서 금리인상을 단행하더라도 빠른 속도로 이루어질 가능성은 높지 않은 상황입니다. 여기에 ECB와 중국, 일본 등 추가부양책을 펼칠 것으로 보여지고 있어 미국이 금리인상으로 급격한 유동성 축소는 이루어지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한일사료는 계열사 한일팜스가 반기문 UN 총장 고향인 충북 음성에 위치해 있어 관려주로 부각되며 상한가, 일경산업개발전북 익산시 소재 토지 및 건물 취득 결정에 상한가, 에스앤씨엔진그룹은 中 상해자동차그룹과 전기차 부품 납품계약 체결 소식에 상한가, 에이디칩스는 최대주주 변경 기대감에 상한가, 베리타스는 223억원 규모 제3자유상증자 결정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하였습니다. 이 밖에 데코앤이가 상한가를 기록하였습니다.

 

 

수급별로 코스피는 개인이 7,678억원 순매도를 보였고, 외국인과 기관이 각각 2,899억원, 3,384억원 순매수를 보였습니다.

 

코스닥은 개인이 549억원 순매도를 보였고, 외국인과 기관이 각각 527억원, 175억원 순매수를 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