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시황

↑ 2015년 12월 15일 시황정리 ↑

Atomseoki 2015. 12. 15. 17:35
반응형

 

 

밤사이 미국증시는 국제유가가 7거래일만에 반등했다는 소식이 호재로 작용하면서 3대 지수 모두 상승 마감하였습니다. 다만 FOMC회의를 앞두고 경계 심리가 짙어지면서 상승폭은 제한된 모습이였습니다. 국내증시도 상승출발 후 외국인의 매도에 하락전환하는 모습도 보였지만 유가반등에 따른 영향과 기관의 꾸준한 매수속에 상승 마감하였습니다.

 

국제유가는 그간 하락에 따른 반발매수세 유입과 나이지리아 석유장관의 내년 2월 긴급 OPEC 회담 제안 발언 등에 따라 반등하며 시장의 상승을 이끌었습니다. 금일 저녁부터 FOMC회의가 시작되어 17일 새벽에 결과가 발표됩니다. 시장은 여전히 FOMC회의를 앞두고 경계심이 팽배한 상황입니다. 금리인상 여부와 인상 속도 등에 따라 주요 상품가격 및 증시의 방향성이 갈릴 수 있으므로 결과에 따른 유가 흐름과 외국인 수급 등에 주목하며 시장을 대응해야겠습니다.

 

 

헤스본카지노·면세점 사업 진출 기대감에 상한가를 기록하였으며, 그 밖에 위즈코프가 상한가를 기록하였습니다.

 

 

수급별로 코스피는 개인과 외국인이 각각 130억원, 3,523억원 순매도를 보였고, 기관이 2,748억원 순매수를 보였습니다.

 

코스닥은 개인과 기관이 각각 430억원, 9억원 순매도를 보였고, 외국인이 494억원 순매수를 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