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갤럭시아컴즈, 언택트 라이프 수혜주

Atomseoki 2020. 4. 27. 08:39
반응형

갤럭시아컴즈(094480)에 대해 코로나19 여파로 언택트(비대면) 생활방식 확산과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에 따른 회원 증가로 성장세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했다.

 

갤럭시아컴즈는 효성그룹 계열사로 휴대폰 소액결제, 신용카드 결제 등을 중심으로 한 통합 전자결제 서비스를 펼치고 있다. 이밖에 편의점 인프라를 통한 편의점 선불결제, 모바일 백화점 상품권 및 쿠폰의 발행과 운영을 위한 O2O사업, 머니트리(모바일금융플랫폼) 등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 기준 사업부문별 매출 구성을 살펴보면 △휴대폰 소액결제 53.9% △기타PG 매출 27.1% △상품권및 쿠폰 10.9% △편의점 선불결제 7.9% △머니트리 및 뽐플 0.2% 등이다.

코로나19 여파로 언택트 라이프스타일이 확산하면서 전자 상거래 시장이 재편되는 양상을 보이고 있다. 온라인에서 생필품 소비가 급증하고 이에 따른 배송서비스 도입이 확대되고 있어서다. 이는 곧 온라인 결제액을 증가시키는 것이다. 더욱이 가정 체류시간이 길어지면서 게임이나 미디어콘텐츠 소비마저 늘며 온라인 결제 실적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최근에는 긴급 재난지원금에 따른 신규회원이 증가하면서 또 가치가 상승할 것이다. 서울시와 자치구가 협업해 운영하는 서울사랑상품권은 지역 내 제로페이 가맹점에서만 쓸 수 있어 제로페이 이용실적도 함께 급증하고 있다. 긴급재난 지원금 등으로 신규회원이 증가하면서 매출 향상에 기반을 마련할 것으로 예상된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