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아이센스, 원격의료 진단시장 확대에 주목

Atomseoki 2020. 4. 27. 08:35
반응형

아이센스(099190)와 관련해 코로나19로 공론화된 원격의료 진단기기에 주목해야 한다.

코로나19 이후 전세계적으로 원격의료 도입이 빠르게 추진되고 있다. 우리나라 또한 원격의료 도입과 규제 완화에 대한 논의가 가속화될 전망이다.

현재 국내 시행이 임박한 ‘제1형 당뇨병 환자 재택 의료 시범사업’에 주목이 필요하다. 해당 사업은 원격으로 환자의 혈당 변화를 체크해 인슐린 투여시기를 알려주는 것으로 국내 원격의료 시스템 구축 및 진단기기 시장 확대에 중대 기점이 될 것으로 판단된다.

아이센스는 자가혈당 측정기 국내 1위 업체로 원격진료 도입에 따른 수혜 예상, 글로벌 시장에서도 안정적인 성장이 진행중이라는 평가다.

연간 스트립 19억개 생산능력 확보(1교대 기준), 올해부터 당뇨 환자가 가장 많은 중국(약 1억2000만명)에서 신규 공장이 가동된다. 2045년까지 전세계 당뇨 환자 약 7억 명에 달할 것으로 추정돼 자가혈당측정기 시장도 그에 비례해 성장할 것이다.

이어 신성장동력인 현장진단 기기(POCT) 사업 고성장, 비용 절감 및 시간 단축 효과로 병원 수요 꾸준히 증가하고 있어 긍정적이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