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기아차, 1분기 저점 이후 실적 회복 기대

Atomseoki 2018. 5. 18. 08:02
반응형

기아차(000270)에 대해 1분기 실적 저점을 기록한 이후 실적 회복을 기대한다.


1분기 실적 저점 이후 부진 요인이 완화되며 실적 회복을 기대한다. 내수는 높은 기여이익 보유 주요 차종의 볼륨 확대로 믹스, 손익이 개선될 것이며 수출은 원화강세 지속에도 전년 동기 대비 강세속도 완화로 수익성 하락 체감, 북미는 수요 부진에도 재고 정책이 효과를 보이며 하반기 인센티브 하락이 기대된다.


또 중국, 멕시코 등 역시 가동 회복으로 고정비 부담 완화를 예상했다. 아울러 구조적 부진 요인인 미국 재고, 중국 수요 개선이 예상보다 빠르게 가시화되고, 올 하반기 이후 SUV 중심 신차 출시 지속, 인도공장 가동 후 외형 성장으로 증익 추세가 지속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하반기 이후 출시되는 SUV 중심의 신차 라인업 확대와 수요 부진지역 대응에 따라 추가적인 밸류에이션 상승이 가능할 전망이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