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모트렉스, 알리바바와 제휴...글로벌 다각화 시작점

Atomseoki 2018. 5. 18. 07:40
반응형

자동차 내장형 부품업체 모트렉스(118990)에 대해 알리바바와 제휴가 글로벌 다각화의 시작점이 될 것으로 전망했다. 


알리바바, 얀덱스 등 대형 정보기술(IT)업체와의 협업 강화로 글로벌 OEM으로의 매출처 다변화가 기대된다. 현대·기아차 중심의 매출 구조에서 탈피할 전망이라고 분석했다.


모트렉스는 AVN(오디오 비디오 내비게이션)시스템 등 카인포테인먼트 플랫폼을 현대·기아차의 이머징 수출 차량에 선적전장착(PIO) 방식으로 주로 공급하고 있다. 지난 17일 알리바바그룹의 자회사인 오토나비와 제휴를 맺고 알리바바의 AMAP(고덕지도)가 탑재된 최신 인포테인먼트 플랫폼을 하반기부터 중국 시장에 공급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최근 러시아의 최대 포탈 업체인 얀덱스와 커넥티드카 플랫폼 개발을 위한 협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중국의 알리바바와 제휴를 맺는 등 커넥티드카 서비스를 제품에 적극적으로 도입 중이라고 설명했다.


이 회사는 지난 1분기 매출액 631억원, 영업이익 58억원을 각각 거뒀다. 


1분기 기준 공장 가동률은 97.9%로 현재 생산능력의 한계가 있지만 상반기 3,4라인 추가 증설이 진행되고 있어 4분기부터는 매출 성장세가 본격화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