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나노엔텍, 면역세포치료제 개발 효율 개선 기대

Atomseoki 2019. 1. 20. 14:37
반응형

나노엔텍(039860)이 면역세포치료제 시장 공략에 나선다는 소식이 주가에 영향을 준 것으로 보인다.


나노엔텍은 면역항암제 키메릭 항원 수용체 발현 T 세포(CAR-T) 치료제의 연구개발ㆍ생산에 필요한 품질관리(QC)용 자동세포계수기 ‘아담-MC2’를 출시했다.


나노엔텍은 자동세포계수 분야에서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과 특허 다수를 보유하고 있다. 특히 아담-MC2는 세포핵을 염색하는 기술로 살아있는 세포와 죽은 세포를 구분한다. 구획별로 여러 사진을 촬영해 분석하는 방식으로 정확도를 높였다. 세포 주입 후 결과 도출까지 1분도 걸리지 않아 신속성도 갖췄다.


CAR-T 치료제는 체내 면역세포인 T세포에 암세포를 항원으로 인식하는 유전자를 도입해 암세포를 파괴하는 맞춤형 항암제다. 현재까지 두 개의 CAR-T 치료제가 미 식품의약국(FDA) 허가를 받았다.


회사 관계자는 아담-MC2 공식 출시 후 다양한 세포치료제 개발회사, 글로벌 제약사와 접촉할 예정이며 진단사업 분야와 달리 안정성 위주였던 생명과학 사업분야에서도 매출이 증가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