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광림, 300억 자금조달 통해 전기특장착 본격화

Atomseoki 2019. 1. 18. 08:35
반응형

광림(014200)이 자금조달을 통해 전기특장차를 중심으로 성장동력 확보를 본격화한다. 


광림은 착한이인베스트먼트를 대상으로 운영자금 및 시설자금 목적의 100억원의 유상증자와 200억원의 전환사채(CB)를 발행한다. 


광림 관계자는 전기 특장차를 중심으로 성장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외부 연구기관 및 군산지역 중심의 특장차 관련업체와 협업을 강화하고 있으300억원의 자금을 확보함으로써 전기 특장차 사업 추진이 보다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 


이 관계자는 특장차 관련 신기술을 개발하고 관련 업체간 상호 성장을 추진을 목표로 공동 연구개발, 시험평가 수행, 기술자문 및 교육 프로그램 운영등을 수행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광림은 이미 전라북도 및 자동차 융합기술원과 전기차 및 특장차 분야 경쟁력 강화와 생산성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뿐만 아니라 군산대와는 전기특장차 관련 연구개발 및 인력양성을 위한 기술개약 협약을 체결했다.


전북 지역은 다수의 특장차 제작기업 및 부품사가 있고 국내 중대형 상용차의 90% 이상을 생산하고 있어 특장차 산업 활성화 및 산업 생태계를 구축하는데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