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네오위즈, 블레스 스팀 매출 추정치 하향과 포트나이트 출시 지연

Atomseoki 2018. 6. 29. 08:46
반응형

네오위즈(095660)는 블레스 스팀 매출 추정치 하향과 포트나이트 출시 일정 지연이 됐다.


블레스 스팀 환불 이슈 및 이용자 감소 등에 대한 우려로 주가는 블레스 스팀 버전 출시 전 수준까지 하락했다. 다만 웹보드 등 기존 게임이 안정적이고 포트나이트 기대감이 여전히 유효한 만큼 추가적인 주가 하락은 제한적일 것으로 전망했다.


2분기 매출액은 전기 대비 26.9% 늘어난 596억원, 영업이익은 302.7% 증가한 137억원으로 추정됐다. 블레스 스팀 버전의 흥행과 브라운더스트 일본의 온기 반영 효과가 전분기 대비 실적 성장의 주 요인이며 블레스 스팀 버전의 2분기 판매량은 약 25만장을 예상하고, 일반팩(29.99달러) 대비 높은 가격인 파운더스 팩(39.99~149.99달러) 구매자의 환불이 일부 발생한 점을 고려해 블레스 매출 추정치를 기존 143억원에서 102억원로 하향했다.


블레스 스팀 매출 하락은 불가피하지만 글로벌 IP 인지도를 확보한 점은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스팀 버전 흥행을 통해 블레스 IP의 해외 인지도를 확보했으며 향후 출시될 블레스 모바일 버전과 콘솔 버전의 글로벌 흥행 가능성을 확대시켰다. 특히 콘솔 플랫폼의 인기가 높은 북미, 유럽 지역에서 스팀버전의 판매가 높았던 점이 콘솔 버전 흥행의 기대 요인이라고 분석했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