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네오팜, 보습의 필요성이 높아지는 겨울철 성수기

Atomseoki 2018. 12. 12. 07:49
반응형

네오팜(092730)에 대해 생산 제품 대부분이 기초 화장품류에 속해 보습의 필요성이 높아지는 겨울철이 성수기가 될 수 있다고 분석했다.


네오팜의 ‘리얼베리어’의 성장이 꾸준하다. 다중층상유화제형(MLE)이 적용된 수분크림인 익스트림크림이 20~30대 여성들로부터 가성비 좋은 고보습 크림이라는 평가를 받으며 리얼베리어의 핵심 제품으로 성장하고 있다. 브랜드 인지도 향상은 집중케어, 마스크 등 제품 라인 다각화 및 매출증가로 이어지고 있어 긍정적이라고 평가했다.


제로이드의 꾸준한 성장세도 긍정적이라고 평가했다. 병의원 판매 전용 브랜드인 ‘제로이드’의 매출도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병원 처방용 고보습 제품인 제로이드MD를 취급하는 병의원수가 지난해 말 700여개 수준을 넘어섰고 올해는 1200개에 달할 것으로 전망했다. 제로이드MD 제품은 병원 처방용 고보습 제품인 만큼 아토팜, 리얼베리어보다 이익률이 높아 매출액 증가가 전사적 수익성 측면에도 긍정적이다.


네오팜의 생산 제품 대부분은 피부 보습, 바디케어 등의 특성을 지닌 기초 화장품류에 속하기 때문에 날씨가 춥고 건조해 소비자가 보습 필요성을 강하게 느끼는 겨울이 바로 성수기다. 영유아용 스킨케어 부문에서의 독보적인 인지도를 바탕으로 아토팜 베이비, 아토팜 키즈, 아토팜 매터니티(임산부 전용)까지 카테고리가 확대되고 있다. 고른 연령대를 커버할 수 있는 라인업 구축은 고객들의 브랜드 로열티 상승으로 이어질 수 있어 매출 증가에 긍정적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