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RFHIC, 화웨이로 인한 매출 저하 가능성 희박

Atomseoki 2018. 12. 12. 07:43
반응형

RFHIC(218410)에 대해 화웨이 매출 급감에 따른 실적 저하 가능성은 희박하다고 분석했다.


RFHIC의 4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298억원과 7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71%, 256% 증가할 것으로 내다봤다. 우려와는 달리 RFHIC는 4분기에도 양호한 실적 달성이 예상된다. 화웨이의 GaN 트랜지스터 채택률 상승으로 화웨이 매출이 증가 양상을 지속하고 최근 매출 급증 양상을 보임에 따라 역기저효과가 우려되던 방산 부문이 4분기에도 성장세를 나타낼 전망다.


화웨이 부품 공급 중단 사태가 발생할 가능성은 희박하다. 최근 미국 칩공급사의 화웨이 부품 공급 중단 사태 발생 가능성에 대한 우려가 크다. 이런 이유로 화웨이향 매출 비중이 50%가 넘는 RFHIC의 주가 충격 역시 크게 나타났는데 이러한 우려가 현실이 될 가능성은 희박하다.


중국 4차산업의 심장이라고 할 수 있는 화웨이에 미국이 치명적 공격을 강행할 경우 중국과 미국간 미역분쟁이 극에 달할 수 있다. 부품 공급 중단 시 화웨이 뿐만 아니라 미국 칩공급 업체 역시 실적이 크게 악화되므로 칩업체 입장에서도 수용이 쉽지 않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이번 사건은 4차산업 패권 다툼 차원에서 발생한 단순한 정치적 이벤트로 판단함이 타당해 보인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