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네오팜, 1분기 호실적 이어 2분기에도 실적 성장 지속

Atomseoki 2018. 5. 23. 08:31
반응형

네오팜(092730)에 대해 1분기 호실적에 이어 2분기에도 실적 성장을 이어갈 것으로 전망했다. 하반기 해외 실적 개선에 힘입어 주가 상승 모멘텀이 재개될 것으로 전망한다.


네오팜의 1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27.1% 증가한 166억원, 영업이익은 33.9% 늘어난 57억원을 기록했다. 병의원 전문 브랜드인 제로이드가 전년 동기 대비 81% 성장하며 외형 성장과 이익률 상승을 이끌었으며 수출과 면세점 부문에서도 70%대 성장으로 호실적에 기여했다고 분석했다. 네오팜의 2분기 매출액은 전년동기대비 25.5% 증가한 163억원, 영업이익은 30.5% 늘어난 46억원을 기록해 양호한 성장을 이어갈 것으로 전망했다.


지난해 국내 더마 코스메틱 시장 규모는 전년대비 26% 성장하는 등 개인화된 소비 트렌드 변화로 더마 코스메틱의 높은 성장은 글로벌 화장품시장에서 공통적으로 뚜렷하게 나타나고 있다. 국내 더마 코스메틱 시장은 상대적으로 비중이 작은 편이어서 향후 확장 여지가 많으며 닥터자르트 등 중국내 성공 사례를 참고할 때 중국 시장에서도 더마 코스메틱의 기회 요인이 크다고 설명했다.


이어 네오팜은 차별화된 연구개발(R&D) 경쟁력으로 더마 코스메틱 고성장의 수혜를 온전히 흡수하고 있다. 올해 하반기부터 중국 등 해외 관련 실적이 의미있게 올라오기 시작하면서 주가 상승 모멘텀이 재개될 것으로 판단했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