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네이처셀, 만성폐쇄성질환 줄기세포 치료제로 중국시장 진출

Atomseoki 2017. 11. 24. 18:48
반응형

네이처셀(007390)과 바이오스타 줄기세포기술연구원이 생명을 위협하는 폐질환 중 하나인 만성폐쇄성폐질환 치료제로 중국시장에 진출한다.

바이오스타 줄기세포기술연구원은 중국 라경바이오텍과 COPD 치료제 개발을 위한 공동연구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바이오스타 줄기세포기술연구원이 보유하고 있는 자가줄기세포 기술을 이용해 중국과 국내에서 COPD에 대한 전임상 동물시험, 임상시험을 공동 진행하고, 상용화될 경우 라경바이오텍이 중국 내 COPD 치료제에 대한 판매 권리를 가진다. 바이오스타 줄기세포 기술연구원은 로열티를 받게 된다. 또한 네이처셀이 라경바이오텍의 주요주주로 참여하여 관계회사로 편입한다.

이번 COPD 줄기세포 치료제의 개발은 이미 미국 FDA 승인을 받아 진행중인 알츠하이머 치매 프로토콜을 활용해 진행한다. 이는 안전성 확인을 기반으로 차상위 임상을 진행할 수 있어 개발기간 단축과 비용절감이 가능하다.

네이처셀은 내년 임상2상 승인을 받아 2020년까지 일본과 중국에서 먼저 치료승인을 받아 실용화한다는 계획이다.

바이오스타 줄기세포 기술연구원장 라정찬 박사는 내년 초부터 한국 안전성 연구센터에서 모델 동물 유효성 시험을 개시한다며 이미 재생의료 차원으로 일본에서의 치료 성공사례가 있어 실용화 가능성이 높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