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넷마블, 신작 BTS월드 흥행 기대

Atomseoki 2019. 4. 19. 08:38
반응형

넷마블(251270)에 대해 출시 예정인 신작 게임 BTS월드 흥행이 기대된다.

올해 2분기 글로벌 출시 예정인 BTS월드에 주목했다. 이 게임은 다양한 엔딩이 존재하는 육성시뮬레이션으로, 글로벌 모바일 게임 시장의 여성 사용자 집중 전략과 기존에 출시된 동종 장르의 기록을 고려할 때 글로벌 흥행이 기대된다. 글로벌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 여성 사용자의 평균 인앱 결제 전환율은 16.7%로, 남성보다 7.4%포인트 높다. 

BTS월드는 글로벌 셀럽 IP(지적재산권) 기반 육성시뮬레이션으로, 북미, 유럽, 일본 지역에서 이미 흥행성이 입증된 장르이고, 글로벌 팬덤을 기반으로 북미, 유럽, 일본, 국내, 동남아시아 지역의 흥행이 기대된다.

넷마블은 대부분 MMORPG에 치중하는 국내 다른 게임회사와 달리 올해 다양한 장르의 신작으로 글로벌 시장 진출을 가속화활 계획이다. 장르 다변화와 공격적인 해외 진출을 통한 성장 전략을 감안할 때 현재 높은 수준의 밸류에이션 멀티플(12개월 선행 기준 PER 31배)은 충분히 정당화 될 수 있다고 판단했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