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대상, 부정할 수 없는 실적 호전주

Atomseoki 2019. 5. 16. 08:01
반응형

대상(001680)의 1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2.2% 감소해 예상보다 부진했지만, 영업이익은 26.1% 증가해 컨센서스를 크게 상회했다. 매출액 감소는 건강식품사업 양도와 베스트코의 적자사업 철수 영향이 컸다고 진단했다. 

실적 개선의 핵심인 인도네시아 법인은 외형이 16.8% 증가했고, 국내에서도 수익성이 우수한 조미료, 장류, 소재부문은 4~6% 매출액 증가를 기록했다고 분석했다. 

이익 증가에 가장 큰 영향을 준 부문은 PT. MIWON으로 2017년 3월 전분/전분당 공장이 새로 가동되면서 잠시 떨어졌던 수익성은 이후 무섭게 개선되고 있다. 전분/전분당부문의 두자릿수대 매출액 증가 및 열병합발전소 가동 등 원가 개선 효과가 적극 발휘되는 것으로 추정된다. 

앞으로도 실적 개선의 3가지 축에 큰 변화는 없을 것이며 영업 모멘텀이 매우 강하고 확실한데 최근 주가는 원화 약세 피해 우려 등으로 급락했다. 

사실 해외 사업의 규모가 커 연결 기준으로는 외화자산이 부채보다 많아 기우며 막연한 의구심을 버리고 확실한 실적 개선주의 주가 상승을 향유할 때라고 강조했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