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대한뉴팜, 기록적 폭염에 가축 스트레스 완화제 수요 급증

Atomseoki 2018. 7. 30. 08:38
반응형

대한뉴팜(054670)은 최근 이어지고 이는 폭염에 따라 자사의 가축 스트레스 완화제 '파워가바-C'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대한뉴팜에 따르면 가축은 27℃ 이상이 되면 고온 스트레스를 받기 시작한다. 열스트레스 지수(THI)가 높아지면서 심한 헐떡거림과 함께 탈수, 탈진, 호르몬 균형 이상 등의 증상이 발생한다. 벌써 120만마리 이상이 폭염으로 폐사 조치에 들어갔다.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선 가축의 체감온도를 낮춰야 한다. 현재 축산농가들은 지붕에 차가운 물을 뿌리는 등 다양한 방법을 시도하고 있지만 효과는 미미하다. 이에 고온스트레스 완화제를 사료 또는 음수에 첨가하는 방법이 시행되고 있다.


대한뉴팜의 고온스트레스 완화제인 파워가바-C는 특수공법으로 제조돼 지난 2016년 특허 출원했다. 사용이 편리하고 스트레스, 탈수, 번식 장애, 발정 촉진 등에 효과가 탁월한 것으로 알려졌다.


대한뉴팜 관계자는 기록적인 폭염이 계속되면서 파워가바-C의 수요가 생산계획을 훨씬 뛰어넘었으폭염으로 고통받는 축산농가를 위해서 공급에 차질이 없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