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덕산네오룩스, 하반기 OLED 가동률 개선...실적회복 기대

Atomseoki 2018. 9. 6. 09:00
반응형

덕산네오룩스(213420)에 대해 하반기 고객사의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가동률 상승에 따른 실적 회복이 기대된다.


갤럭시노트9과 신규 아이폰 출시로 인해 3분기 고객사의 OLED 가동률은 상반기 대비 크게 개선되는 추세며, 이에 따라 덕산네오룩스의 소재 공급도 확대될 전망하반기 덕산네오룩스의 매출액은 전년동기대비 2% 증가한 551억원, 영업이익은 20.6% 늘어난 117억원을 기록할 것다. OLED 장비와 달리 소재 업체는 라인 증설과 더불어 가동률이 실적에 미치는 영향이 절대적으로, 디스플레이 업체의 기존 라인 가동률의 대폭 상승은 덕산네오룩스의 실적 개선에 긍정적이라는 진단이다.


덕산네오룩스의 올해 매출액은 전년대비 0.2% 감소한 1002억원, 영업이익은 6.8% 늘어난 197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했다. 중국 패널업체로 샘플을 공급 중인 덕산네오룩스는 중국 패널업체의 OLED 생산 확대에 따라 내년 고객 다변화가 기대된다. 폴더블 스마트폰과 OLED TV는 면적 증가에 따른 소재 수요 확대라는 측면에서 중장기적인 성장 동력이라고 판단했다.


덕산네오룩스의 주가는 상반기 실적 부진 우려로 인해 하락세를 이어왔다. 하반기 실적 개선과 향후 OLED 시장 성장성 감안시 매수 적기라고 덧붙였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