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동원F&B, 식자재유통사업 잠재적 성장성 크다

Atomseoki 2018. 2. 21. 08:21
반응형

동원F&B(049770)에 대해 식자재유통산업의 잠재적인 성장성이 커 외형(매출) 확대 가능성은 여전히 유효하다.

성장의 축인 식자재유통사업의 분기별 성장이 지속되고 있는 데다 올 2분기 이후 참치투입원가 부담이 완화될 것으로 보여 긍정적이며 과거 성장스토리 부각 당시와 비교해 밸류에이션(실적 대비 주가 수준) 매력도 높다고 분석했다.

작년 3분기를 고점으로 t당 2300~2400달러에 달하던 참치가격은 1500달러 수준까지 하락했다. 투입까지 3개월 래깅을 감안할 때 올 2분기부터 참치투입원가 부담이 완화되는 국면으로 진입할 것으로 내다봤다.

성장의 축인 조미유통부문 매출액도 지난 4분기에 전년 대비 16.8%를 기록하면서 양호한 성장을 기록했다. 식자재유통산업의 잠재적 성장성이 여전히 상방으로 열려있는 점과 삼조쎌텍을 기반으로 한 동원홈푸드의 비즈니스모델 역시 안정적이라고 평가했다.

다만 변동하는 참치어가 및 조미유통부문의 수익성 변동은 주가 리스크 요인으로 지적됐다.

올 1분기는 지난 4분기와 같이 높은 참치투입원가 우려가 존재하는 국면이며 참치투입원가의 식품부문 영향에 따라 분기 실적에 변동성이 존재할 수 있다고 우려했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