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디딤, '연안식당' 가맹점 확대 속도 빨라...안정적인 성장 가능

Atomseoki 2018. 12. 24. 07:39
반응형

디딤(217620)에 대해 '연안식당'의 가맹점 확대 속도가 상당히 빠르며, 업황은 어렵지만 차별적인 경쟁력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성장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했다.


디딤이 부동산펀드를 활용해 출점 속도를 높이고 있다. 디딤은 지난 9월 베스타자산운용에서 부동산펀드 1000억원을 유치해 공격적인 점포망 출점을 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이는 부동산펀드가 토지와 건물을 매입하고, 동사가 책임 임차 형식으로 들어가는 구조다.


이번 부동산펀드 활용으로 투자비용에 대한 부담 완화, 전략적인 파트너십 구축을 통한 안정적 채널망 확대, 다양한 브랜드 입점에 따라 집객력 상승을 기대할 수 있게 됐다. 직영점 출점은 상대적으로 높은 투자비용과 고정비 상승에 대한 부담으로 공격적인 전략을 취하기 어려워 시장선점 및 트렌드 대응에 있어 다소 보수적일 수밖에 없다. 디딤의 부동산펀드 유치는 이러한 부분을 해결해줄 수 있다는 점에서 긍정적이라고 분석했다.


연안식당 가맹점수 증가폭 확대로 '마포갈매기'의 이익 감소분을 상쇄할 것이란 전망이다. 최근 가맹점 계약건 증가로 인해 오픈 직전 가계약 점포가 급격하게 증가하는 추세올해 기준 연안식당 점포수는 약 170개까지 확대될 것으로 예상했다.약 170개의 연안식당 점포가 운영될 경우 이익 기여도는 약 70~80억원에 달할 것올해 3분기 누계 기준 영업이익이 13억원이라는 점에서 연안식당 가맹점 증가의 효과가 기대된다.


국내 외식시장의 경쟁이 심화되면서 상대적으로 대량 구매를 통한 규모의 경제 시현, 안정적인 지원을 해줄 수 있는 프랜차이즈 업체들에 대한 수요는 부각될 것으로 내다봤다. 디딤은 멀티브랜드를 통해 점유율 확대 가능성이 높은 만큼 장기적으로도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갈 것으로 전망했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