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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크로스(216050)에 대해 올해 외형 성장은 아쉽지만 이익 성장 추세는 여전할 것으로 전망했다.
인크로스의 올해 매출액이 지난해보다 3.0% 증가한 379억원, 영업이익은 11.8% 늘어난 114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추정했다. 미디어렙 사업부문이 지난해 보다 20%가량 성장함에도 불구하고 애드네트워크의 30% 역신장 영향으로 외형 성장은 아쉬운 수준에 그칠 것이란 전망이다. 그러나 연초 평창올림픽 효과와 동영상 광고의 비중 급증에 따라 영업이익률은 전년 대비 2.3%포인트 개선되며 이익성장은 두 자리 수의 견조한 추세를 유지할 것으로 내다봤다.
또한 고성장하는 동영상 광고시장에 적시 대응해 시장을 초과하는 성장을 지속하고 있다는 평가다. 동영상 광고시장은 연간 약 6000억원을 상회하는 시장으로 전체 온라인·모바일 광고시장의 13% 이상을 차지하며 주력 부분으로 자리매김했다. 인크로스는 지난 3년간 온라인·모바일 광고시장이 29% 성장하는 동안 전사 취급고는 80%, 동영상 광고 취급고는 209% 급증했다. 이는 인크로스가 동영상 광고시장 급증 트렌드에 부합하는 사업구조를 확립하고 있음을 방증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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