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라온피플, 육안검사의 AI 대체로 성장성 확보

Atomseoki 2020. 7. 27. 08:26
반응형

라온피플(300120)에 대해 육안검사의 AI 대체로 성장성이 커질 것으로 전망했다.

 

라온피플은 2010년 설립한 AI비전솔루션 전문기업이다. 스마트폰 등에 사용하는 카메라모듈을 검사하기 위해 카메라 모듈로부터 나오는 영상을 PC로 전송해주는 AI 카메라 모듈검사 솔루션과 머신 비전카메라, 렌즈, 조명을 이용해 획득한 이미지를 수행 작업목적에 맞게 영상처리, 영상분석을 제공하는 AI 머신비전 솔루션 등을 영위하고 있다.

최근 들어 육안검사가 AI솔루션으로 대체되면서 동사의 성장성이 커질 것이라는 전망이다. 머신비전은 사람이 눈으로 보고 뇌에서 판단하던 것을 카메라와 영상인식 알고리즘으로 대신하는 시스템이다. 여기에 AI를 적용해 반복 학습을 통한 성능 향상이 가능하게 한 시스템이 AI 머신비전으로 산업현장에서는 반도체, 디스플레이, 2차전지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된다.

반도체 PCB 불량검사의 경우 기존에는 육안으로 재검사가 진행됐는데 검사에 특화된 AI솔루션으로 정확도를 높이는 동시에 재검에 필요한 인력 및 장비를 최소화되면서 비용의 절감효과가 있다. 향후 PCB 업체의 양산라인 적용이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 자동차 최종 외관검사의 경우 육안검사의 한계로 숙련된 전문가를 통하여 이뤄졌는데 AI 딥러닝과 광학기술을 통해 육안확인이 어려운 다양한 외관불량 검출뿐 아니라 다양한 차종 적용 및 빠른 검사처리가 가능해졌다. 향후 완성차 업체 등으로 적용이 확대될 전망이다. 육안검사가 AI 솔루션으로 대체되면서 라온피플의 성장성도 커질 것으로 보인다. 

여기에 지능형 교통신호 제어시스템인 그린라이트는 AI 영상검사로 실시간 차량정보를 분석해 각 교차로의 진행 방향에 대한 혼잡도를 산출하고 교통량이 가장 많은 혼잡 방향에 교통신호를 먼저 분배해 혼잡방향의 교통을 우선적으로 해결해주는 기술이다.

안양시 인덕원사거리 시범설치를 시작으로 운영의 안정성을 확보했으므로 향후 매출이 가시화 될 수 있을 것이다. 시장규모 확대로 성장성이 커지면서 밸류에이션 리레이팅이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