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라이프시맨틱스, 원격의료 관련주...긍정적인 주가 흐름 기대

Atomseoki 2021. 6. 8. 08:21
반응형

라이프시맨틱스(347700)에 대해 원격의료 관련주 강세로 긍정적인 주가 흐름이 기대된다고 평가했다. 하반기 본격적인 실적 개선과 디지털치료에 임상 결과와 승인 모멘텀도 있다.

 

라이프시맨틱스는 지난 2012년 설립돼 올해 3월 코스닥에 기술특례 상장한 디지털헬스 전문기업이다. 개인건강기록(PHR)을 처리·활용하는 디지털헬스 플랫폼(라이프레코드), 디지털헬스 솔루션(Dr.CAll, H.AI), 디지털치료제(레드필 숨튼, 레드필 케어) 개발 사업 등을 하고 있다.

라이프시맨틱스의 주요 사업은 계획대로 진행 중이라고 평가했다. 라이프레코드를 활용해 한화생명보험의 통합건강관리 앱 개발과 운영을 담당했고, 지난달에는 KB손해보험의 통합 디지털헬스케어 플랫폼도 수주했다.

이후에도 운영관리 수수료 수익, 사용량 증가에 따른 API 수수료 증가, 플랫폼 고도화와 같은 추가 수익이 예상된다. 보험사의 건강보장보험상품 개발 수요에 따라 지속적인 수주 증가가 전망된다.

Dr.Call도 병·의원급 18곳과 계약을 맺었고, 이번달부터 본격적으로 실적에 반영될 전망이다. H.AI는 지난달 초 3500여명의 가입자를 확보했고 하반기에는 일반인 대상으로 범위를 넓힐 준비를 하고 있다. 호흡기 질환 재활 목적 디지털치료에 레드필 숨튼은 4월 확증 임상시험 계획을 신청했고 올해 안으로 결과 수령이 예상된다.

코로나19 이후 비대면 진료 활성화 기대감으로 최근 관련주들의 주가흐름이 좋은데 라이프시맨틱스는 공모가 수준을 이제 겨우 회복했다. 남은 보호예수 물량(41%) 대부분의 의무보유기간이 1~3년이라 오버행 부담이 적다. 긍정적인 주가 흐름을 기대한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