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로보티즈, 코로나19 '언택트' 계기 로봇 수요 성장 기대

Atomseoki 2020. 4. 23. 08:06
반응형

로보티즈(108490)에 대해 코로나19를 계기로 ‘언택트’ 풍조에 로봇 수요가 본격적으로 늘어나는 것에 따른 수혜를 기대했다.

 

전세계적으로 다양한 로봇의 출시, 가격 하락, 인건비 절감 등을 위해 로봇 산업의 성장세가 가파르게 높아지고 있다. 특히 2016년 이후 전통 제조업보다는 서비스와 유통 분야를 중심으로 로봇 산업이 성장하고 있다.

미국의 대형 백화점들이 파산하는 가운데 월마트는 자동화 로봇 투자를 늘려 온라인 매출 성장률을 높이고 있어 높은 주가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한국 역시 여행, 항공, 공항, 유통 분야를 중심으로 로봇 수요가 본격적으로 시작될 것이라는 예상이다. 실제로 최근 LG전자(066570)는 900개 사무 일자리를 로봇 프로세스로 대체할 계획을 밝히기도 했다. 이러한 움직임은 현재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여행, 항공 등 일반 서비스 분야를 중심으로 급격히 확산될 것이며 발권 대행이나 사무관리 업무가 많아 로봇 시스템과 업무 자동화를 도입해 생산성과 원가절감 효과를 높일 수 있다.

이에 관련 기업인 로보티즈는 성장이 기대됐다. 이 회사는 핵심 부품인 모터를 이용해 로봇의 관절 역할을 하는 작동기(액추에이터)를 조립 생산한다. 오는 2021년 말까지 ‘배달 로봇’의 시범 운영과 테스트를 마치고 2022년부터는 매출 성장에 큰 기여가 가능할 것으로 내다봤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