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롯데정보통신, 그룹 디지털 전략 본격 성장 전망

Atomseoki 2019. 11. 11. 07:53
반응형

롯데정보통신(286940)에 대해 롯데 그룹의 DT(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 전략에 따라 하반기부터 본격 성장이 이뤄질 것으로 전망했다. 

롯데정보통신의 3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6.8% 증가한 2051억원,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25.2% 감소한 55억원을 기록했다. 매출액은 롯데글로벌로지스의 차세대 택배시스템 통합구축향 98억원이 신규 발생했으며 영업이익은 현대정보기술 합병 비용으로 컨설팅·퇴직금·취득세 등 일회성 비용(43억원)을 제거하면 98억원으로 안정적인 실적을 거뒀다. 

하반기에는 이러한 상승세가 한층 가팔라질 것이라는 분석이다. 4분기부터 본격적인 DT전략에 따른 부문별 프로젝트가 예정돼 있다. 내년에도 전 사업부에 걸쳐 본격적인 디지털화가 예정돼 있어 내년도 매출은 올해보다 21.3% 높아질 것이다. 

롯데리츠가 상장하면서 확보할 신규자금은 롯데 그룹내 e-커머스 업그레이드에 사용될 것이며 롯데리츠 상장은 기업 경쟁력을 강화할 주요 모멘텀으로 작용할 것이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