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메디톡스, 中 파이프라인 가치 1조원에 달한다

Atomseoki 2018. 2. 5. 08:26
반응형

메디톡스(086900)의 중국 파이프라인 가치가 1조원에 달한다. 

국내 보톡스 업체로 유일하게 중국에서 임상 3상을 마친 메디톡스는 가까운 시일내에 자사 보톡스에 대한 판매허가 신청서를 CFDA(중국국가식약품감독관리국)에 제출할 계획이며 그동안 막연했던 중국 파이프라인 가치를 1조1400억원으로 평가하며 그 가치에 주목하길 권고한다.

중국 내 2위 HA 필러업체인 화희생물(Bloomage)과의 중국 진출은 앨러간과의 미국 진출보다 훨씬 값지다. 이미 고객과 유통채널을 확보하고 있어 시장 내 빠른 침투가 가능하며 소비자 판매가가 높은 중국에서 한국산 프리미엄을 기반으로 세계 그 어느 국가에서도 받을 수 없는 높은 판매가를 보장받을 수 있다.

메디톡스가 가격인하를 계기로 국내시장 내 입지를 더욱 강화할 것이나 경쟁사들이 단기적으로 가격을 낮출 가능성은 제한적이며 국내의 경쟁상황은 해외에서도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는 점에서 시장규모가 크고 진입장벽인 높은 미국 유럽 중국으로 진출하는 기업들만이 장기 성장성과 밸류에이션 프리미엄을 담보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