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서울반도체, 中 대규모 증설로 가격 하락 가능성 존재

Atomseoki 2018. 2. 5. 08:29
반응형

서울반도체(046890)에 대해 2018년에는 중국 내 LED 칩 제조 업체들의 대규모 증설로 공급 과잉에 따른 가격 하락 가능성이 존재한다.

올 1분기 실적은 일반, 자동차 조명의 점진적인 출하 증가와 국내.중국 TV 세트업체 추가 공급 다변화로 매출 2810억원, 영업이익 220억원으로 전년대비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전망했다.

다만 최근 업계에 따르면 지난해 시작됐던 중국 내 LED 칩 제조 업체들의 대규모 증설이 대부분 올해 신규 가동될 것으로 예상, 공급 과잉에 따른 가격 하락 가능성이 존재한다.

이미 중국 업체들은 지난 4분기에 주요 제품 가격을 낮추면서 공급 과잉에 대한 움직임을 나타낸 바 있다.

지난 4분기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17% 증가한 2830억원으로 시장 기대치에 부합했지만 영업이익은 200억원을 기록하며 크게 하회했다. 원/달러 환율 하락 영향이 컸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