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바텍, 북미지역 중심 고성장세 지속...中시장 경쟁력 강화

Atomseoki 2018. 1. 25. 08:35
반응형

바텍(043150)에 대해 북미지역 중심의 고성장세가 지속되고 있고 중국 시장에서도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바텍은 북미지역 시장점유율이 3D 제품은 20% 수준, 2D 제품은 10%초반까지 성장한 것으로 추정된다. 북미 시장의 고성장을 발판으로 세계 1위(판매수량 기준)에 점점 가까워져가고 있다고 분석했다.

올해부터 제품 라인업을 Green 브랜드로 일원화하고 저선량 장비라는 점을 차별화해 나갈 것으로 보인다. 이를 통해 다소 주춤했던 유럽시장 성장도 회복해 나갈 것으로 예상된다.

이머징 시장의 핵심 시장은 중국이며 이머징 시장은 성장률은 높지만 절대 시장규모가 작은데 중국은 어느정도 시장 규모를 갖춘 시장이기 때문이다. 


바텍은 중국에서 2D와 3D 합산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다. 다만 최근 중국 경쟁사가 가격경쟁력을 내세워 시장 점유율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2018년 상반기 주력제품인 3D 스마트의 판매허가 완료시, 가격 경쟁력 제고가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4분기 실적에 대해서는 매출액이 624억원(전년동기대비 35.3% 증가, 레이언스 연결제외 반영)으로 시장 기대치를 상회할 것으로 전망했다. 3D 매출이 26.3% 성장하며 외형성장을 견인할 것이란 설명이다. 영업이익은 23.1% 증가한 106억원으로 시장기대치와 유사할 것으로 내다봤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